교부들과 저자 소개

장로 암브로스(18t2-1851). 러시아의 칼루가(Kaluga) 주에 있는 옵티나 수도원에서 생활한 교사요 수도사이다, 유명한 장로들 중 한 사람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영적 조언자로 의지했는데, 그들 중에는 도스토엡스키와 톨스토이도 있다. 그의 사후에 편지들과 연설문들이 러시아에서 출판되었다.

크레데의 앤드류. 다마스커스 출신인 그는 크레테의 대주교가 되었다(685-711). 그는 특히 종려주일 전 목요일에 부르는 Great canon의 저자로 알려져 있다. 영국에서는 이 찬송가 작가가 "크리스천이여, 그대는 그들을 보는가?"라는 찬송의 작가인지에 관심을 가진다.

대 안토니, 그는 가장 초기에 활동한 가장 잘 알려진 사막교부들 중 한 사람이었다. 아마 그는 이집트의 사막에서 은수사들을 주위에 모아들인 최초의 인물이었을 것이다. 그는 A. D.350년경에 사망했으며, 그의 친구인 성 아타나시우스가 그의 전기를 저술했다.

대 바실(Basilthe Great). 4세기에 카파도키아의 가이사랴의 감독이었다. 그는 세 명의 위대한 카파도키아 교부들 중 한 사람이며, 나머지 두 사람은 닛사의 그레고리와 나지안주스의 그레고리이다. 그는 하나의 규칙을 작성했는데, 후일 동방정교회의 수도사들과 수녀들은 그 규칙을 따랐다. 그의 이름을 딴 성 바실의 기도문은 교회에서 일 년에 몇 차례 사용된다.

도로테우스(Dorotheus). 7세기의 금욕적인 작가이며 수도원장이다. 그는 금욕생활에 대한 일련의 가르침을 저술했다.

에프렘(Ephrem). 시리아인이다. 유식한 주석가이며 신학적 주제들에 관해 많은 글을 쓴 작가이다. 그는 에뎃사에서 아주엄격하게 살다가 A.D.313년에 그곳에서 사망했다.

예루살렘의 헤시키우스(Hesychius). 412년에 사제가 된 수도사. 그는 성경 주석가였으며, 교회사에 대한 글도 저술했다.

시리아의 아이작(Isaac). 6세기의 금욕주의자로서 잠시 니느웨의 감독을 지냈다. 그는 은퇴하여 라반 샤푸르 근처에 있는 수도원에 들어가서 금욕생활에 대한 글을 썼다.

수도원장 이사야(Isaiah). 4세기 후반에 이집트 사막에서 생활한 은수사이다.

존 크리소스톰(John Chrysostom). 대단히 거룩한 사람이며 금욕적인 생활을 한 사람이다. 347년에 태어난 그는 381년에 부제가 되었고, 386년에는 사제가 되었다. 그는 언변이 좋은 설교자였다(Chrysostom이란 "황금의 입"이라는 의미이다). 그는 298년에 자신의 뜻과는 달리 콘스탄티노플의 총대주교가 되었다. 그는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지만, 황후 유독시아와 알렉산드리아의 총대주교의 미움을 샀기 때문에 유배지에서 세상을 떠났다. 정교회에서 널리 사용되는 기도문에 그의 이름을 딴 기도문이 있다.

존 클리마쿠스(John Climacus). 『낙원의 사다리』라는 유명한 책의 저자이다. 그는 약 40년 동안 시내 산기슭에 있는 동굴에서 은둔생활을 했다. 그 후에 수도원장이 되었다. 『사다리』는 수도생활과 금욕생활에 관한 책이다. 그는 7세기의 인물이다.

이집트의 마카리우스(Macarius). 대 마카리우스라고도 불린다(300-290). 이집트 사막의 수도사로서 340년에 사제가 되었다.

니세타스 스테타토스(Nicetas Stethatos). 11세기에 활동한 새로운 신학자 시므온의 제자. 그는 레오 9세와 콘스탄티노플의 총대주교 케루랄리우스가 논쟁을 하는 동안 로마를 공격하는 글을 발행했다. 후일 그는 황제로부터의 압력 때문에 그 글을 철회했다.

테오판(Theophan,1815-t894). 러시아의 블라디미르의 주교 그는 유명한 작가요 영적 조언자였지만, 말년에는 21년 동안 수도원에서 완전한 은둔생활을 했다. 그는 필로칼리아의 러시아어판을 편찬했다.

데오필랙트(Theophylact). 유고슬라비아의 오크리다(Ochrida) 호숫가에 있는 오크리다의 대주교로서 1107년에 사망했다. 그는 복음서 주석 때문에 크게 존경을 받았다.


God Bless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