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40  제자와 제자선택(Disciple & Disciple Building)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저희가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수 있으리라" (딤후 2:2)

   모든 그리스도인이 제자화 되는 것과 동시에 제자는 또 다른 제자를 삼으라는 주님의 지상명령은 교회가 또한 그리스도인의 각자가 부여받은 필연적 과제이다.
   그러나 이 지상명령을 우리에게 맡기기에는 너무나 변화가 많은 존재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께서 우리에게 부탁하셨다. 조건이 있다. 그 조건은 다만 이 거룩한 사역을 위해서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겠다는 것이다. 이제 지상명령의 성취는 우리가 스스로 노력해야하는 과제이기 전에 하늘의 권위와 능력이 우리 안에 있어서 그 명령을 성취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런데 제자사역은 아무에게나 전수되는 것이 아니다. "충성된 사람들"을 선택하여 신중하게 부탁되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제자란 무엇인가? 제자삼는 원리는 무엇인가?

1. 제자란 무엇인가?
   제자의 어원은 헬라어로        (마데테스)로 그 뜻은 "자신들의 마음을 어느 것에 쏟는 자들" "스승과 관계 속에서 배움에 종사하고 자"라는 뜻이다. 제자란 말은 헬레니즘 문화 속에서 지혜와 학문을 배우는 자들에게 지칭되던 언어로 이를 성서기자들이 스승이신 그리스도와 그리스도인과의 관계 속에 나타나는 단어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영어에서는 Disciple(제자)란 Discipline(훈련하다)에서 명사화된 것이며 "훈련생" "전수생" 등의 의미를 갖고 있다.
  성서적 의미로는 특히 마 28:19,20에서 동사형으로 쓰되 명령(           )를 사용함으로써 제자 양육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다음의 성경구절들을 찾아 읽고 제자란 무엇인가 정의해 보자.
  마 19:20
  빌 4:9
  눅 9:23
  막 10:45
  요 17:21
  요 17:18
  
   예수님의 주변에 모여든 사람들과 예수를 따르는 사람들이 있었다. 예수님의 말씀을 듣는 사람들과 그것을 지키는 사람들이 있었다. 제자란 예수님을 따르고 그 말씀을 지키는 사람들이다.


첨부화일을 다운 받아 보세요



* 관리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12-06 00:03)


God Bless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