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6   청지기의 삶(The Life of Steward)

       "각각 은사를 받은대로 하나님의 각양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같이 서로 봉사하라"(벧전 4:10)

   그리스도의 제자의 삶은 선한 청지기의 삶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 역시 청지기의 생활을 살아야 한다. 우리 믿는 사람이 예수를 주(the Lord)로 고백하고 시인하는 순간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Authority)를 얻게 됩니다. 동시에 생활방식과 태도는 선한 청지기의 삶을 살아가야 하는 주님의 요청을 받게 됩니다.

   청지기란 "관리자(Manager, steward)" "시중드는 자" "섬기는 자"라는 뜻을 갖는다. 이는 하나님이 맡겨 주신 재물과 시간을 관리하고 주인을 시중들고 섬기는 자라는 의미이다.

1. 청지기와 그리스도의 주재권(Lordship)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믿는 자들의 구주시며 주인이 됩니다. 그리스도의 주재권이란 주인되신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삶의 중심이 되시고(중심 되신 그리스도), 실질적인 통치자요 주관자임을 인정하고 그렇게 살아가도록 주님이 지배하는 삶을 의미한다. 결국 나의 인생을 내 맘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대로 주님이 원하시는 대로 살아가는 삶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삶의 중심이 그리스도임을 인정하는 생활(빌 2:9~11, 갈 2:20)
2). 나의 몸은 그리스도의 것임을 인정하는 삶(고전 6:19, 20)
3). 삶의 모든 영역에 주인이신 그리스도께 복종하는 생활(롬 14:9, 골 1:18)
  매 순간마다 일마다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라고 질문을 던지고 진정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 나가는 삶이 그리스도의 주재권을 인정하는 삶이다. 위의 성경구절들을 하나식 찾아 읽고 묵상하세요. 그리고 그리스도의 주재궈에 대하여 정의를 내려보세요. 그다음에는 내 삶에 그리스도께서 왕으로 임하셔서 찬양을 받으시라고 고백해보세요.




첨부화일을 다운받아 보세요


* 관리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12-06 00:03)


God Bless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