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5  하나님의 임재 체험(God who is here)

    기독교는 계시의 종교이다. 이는 절대자 하나님, 초월자이신 하나님의 자기계시가 없이는 결코 인간은 하나님을 알 수도 없고, 느낄 수도 없고, 체험할 수도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나님의 임재체험이란 영적존재이신 보고, 느끼고, 사랑하고, 함께 행동하고, 함께 사는 것을 말한다. 이를 구약에서는 "하나님이 또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나를 너희에게 보내신 이는 너희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 여호와라 하라 이는 나의 영원한 이름이요 대대로 기억할 나의 표호니라"(출 3:15). 한다. 이는 모세와 이스라엘이 대대로 하나님의 임재 체험의 모습을 단적으로 표현한 구절이다.
  신약시대 이후에 하나님의 새로운 분명한 게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성육신, Incarnation)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켜 성경은 "임마뉴엘'이라고 부르며(마 1:23)이는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다"(God is with us)는 뜻이다.
   따라서 예수 그리스도는 초월자이신 하나님이 사람과 함께 계시고, 사람이 거룩하신 하나님과 함께 있는 새로운 존재, 새로운 현실을 말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임재 체험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의 도우심으로 가능하다.

1. 하나님은 누구신가?
1). 모든 것의 초월자이신 분(롬 11:33~36)
   우리가 성경에서 발견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특징은 하나님의 초월성이다. 인,s 모든 것보다 위에 계시고, 우월하시며, 지우로우신 분이며, 절대자란 뜻이다.
  ① 출 3:14
  ② 시 90:2
     사 44:6

첨부화일을 다운 받아 보세요


* 관리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12-06 00:03)


God Bless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