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4  성령충만의 단계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엡 5: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 1:8)

    예수님은 나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더욱 간절히 우리가 성령 충만하기를 원하고 계신다는 사실이다. 그러므로 제자들에게 성령의 충만을 받기 전에는 결코 하나님의 사역에 뛰어들지 말라고 경고하시고 부탁하셨다. 이 명령대로 사도들은 역동적이고 감격에 찬 삶을 살았고, 교회사의 중요 인물들 지도자들도 성령으로 충만하여 그리스도와 그의 나라를 위하여 쓰임받아 왔다.

1. 성령 충만이란 무엇인가?
   성경이 말하는 성령충만이란 신비주의나 이상주의가 아니다. 그리스도 자체로 가득 채워진 삶을 의미한다. 그래서 그 속에서 그리스도의 삶의 모습이 드러나고 인격이 나타나고 그의 성품이 표현되는 삶을 말한다. 그러나 한마디로 정의하기는 어렵다. 성경이 말하는 대로 찾아보자.
1). 성령충만이란 (행 4:31)
    성령충만의 대표적이고 공통된 모습은 복음을 담대히 전하는 것으로 드러난다. 그러므로 성령이 충만하면 살아 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담대히 외치고 전하며 이 일을 위해 일생을 헌신하며 살아간다.(참조, 행 4:13, 20)
2). 그리스도의 성품이 드러나는 것이다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빌 2:5~8)
   위 빌 2:5~8절에는 그리스도의 마음을 잘 표현하고 있다. 행 7:55~60에 나타난 스데반과 비교해 보라. 성령충만한 나의 모습은 어떠하다고 생각이 되는지요?
3). 하나님의 일을 하는 사람이 성령 충만할 때 나타난다 (출 31:2~4, 행 6:3)
4). (        )와 (      )은 성령께서 하나님이 뜻을 이루기 위해 주시는 선물이요 은혜이다. 그러므로 이 일들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릴 수 있다.(행 2:42, 43, 6:8)
5). 주님의 일은 나의 계획만으로 되는 것은 아니다. 이는 육의 일이 아니라 영의 일이기 때문이다.  성령충만한 결과하게 된다.(마 3:8, 행 1:8)



첨부화일을 다운 받아 보세요


* 관리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12-06 00:03)


God Bless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