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망덕(望德)

 

"삼가 말씀에 주의하는 자는 좋은 것을 얻나니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16:20)

"우리는 낮에 속하였으니 근신하여 믿음과 사랑의 흉배를 붙이고 구원의 소망의 투구를 쓰자."(살전 5:8)

 

 

37. 흔들림 없는 망덕은 하나님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움직이게 하는 힘이 있다. 사랑의 합일에 이르려면, 오롯한 소망으로 하나님께만 의지하여 나아가야 한다. 하나님께 소망을 두지 않는 영혼은 아무것도 차지할 수 없다.

 

38. 하나님을 향한 힘찬 망덕은 영원한 것에 대해 빠른 속도로 발전하게 해 주고 커다란 용기를 준다. 사실 이런 소망을 지닌 사람은, 이승의 모든 것을 영원한 생명에 비해 황량하고 보잘것없고 생명이 없는 무가치한 것으로밖에 생각하지 않는다.

 

39. 망덕이 충만한 영혼은 모든 것에서 흔연히 이탈하고, 온갖 세속적인 옷과 겉치레를 벗어 버리고 아무것에도 집착하지 않으며, 현재나 미래에도 희망을 두지 않고 오로지 이승에서부터 유일한 기쁨인 영원한 생명의 보화를 바랄뿐이다.

 

40. 하나님에 대한 생생한 소망으로 인간은 현세의 사물에서 마음을 완전히 초탈할 수 있고 세속의 올무에서 보호된다. 이런 영혼들은 지상적인 것에 애착하거나 거기에서 무엇을 찾는다는 것이 아예 불가능함을 알 뿐만 아니라, 그런 존재마저 잊게 된다.

 

41. 시련의 때에는 지체하지 말고 주님께 달려가 그분께 의지하라. 그러면 하나님께서는, 그대가 한 말을 들으시어, 비추시고 가르치시리라.

 

42. 하나님께 가까이 가려는 영혼은 현세적인 것에 조금도 애착을 가져서는 안 된다. 그것은 너무나 큰 불순명이며 불경이다. 의지의 동반이 없다면, 차라리 가장 추악한 유혹이나 형언키 어려운 어둠에 괴로워하면서 하나님 대전에 나아가는 것이 더 낫다. 이런 상태, 이런 경우에 영혼은 조금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11:28)라고 하신 분의 뜻을 이룩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43.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기에 부족한 것을 채워 주시도록 지극히 높으신 분께 마음을 다해 간절히 바라라.

 

44. 항상 하나님을 굳게 신뢰하라. 그대와 형제들 속에 하나님께서 제일 소중히 보시는 것, 즉 은총의 영적 보화를 항상 소중히 하라.

 

45.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더 많은 것을 베풀고자 하실 때면, 우리의 소망도 그만큼 키워 주신다. 우리 영혼을 당신의 재화와 보물로 충만하게 하시려고 우리를 무()로 돌리신다.

 

46. 하나님께서는 당신 이외의 어떤 것에도 한눈팔지 않고 오로지 당신만을 바라보는 영혼을 흐뭇해하신다. 이런 영혼은 바라는 대로 받는다.

 

 

  5-4 망덕.hwp


 


God Bless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