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대기설법

 

 

12. 수행과 자연학 혹은 신학의 영역에 속하는 것들 가운데 우리 구원에 유익한 것을 죽을 때까지 말하고 행하는 것이 마땅하다. 그러나 그것들 가운데 대수롭지 않은 것은 말하거나 행해서는 안 된다. 이는 쉽게 충격을 받는 사람들 때문이다.

13. 수도승들과 세속인들에게 올바른 생활 방식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 마땅하고, 자연학과 신학에 관한 가르침은 부분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연학과 신학에 대한 가르침 없이는 아무도 주님을 뵙지못할 것이다(12:14 참조).

 

14. 사람들이 그대에게 다음에 관해서 질문하면 오직 사제들에게만, 그리고 그들 가운데 가장 훌륭한 이들에게만 대답하라. , 사제들이 거행하고 내적 인간을 정화하는 신비들과 그 신비들을 받아들이는 그릇들 영혼의 욕정부와 이성부를 나타냄 이 상징하는 바가 무엇인지, 또 그것들의 분리할 수 없는 혼합과 그것들 각각의 능력, 그리고 유일한 목적을 위해서 그것들 각각의 활동을 통한 성취에 관한 질문들에 대답하라. 또한 그것들을 완수하는 인물은 누구인지 , 순수한 행위를 방해하는 자들을 그와 함께 몰아내는 이들은 누구인지 그들에게 말하라. 그리고 살아 있는 존재들 가운데 누가 기억력을 지니고 있고 누가 그렇지 않은지 말하라.

 

15. (각 사람의)상황과 생활 방식과 직업의 이유와 법칙을 배워 알아라. 그러면 그대는 각 사람에게 유익한 것을 그에게 쉽게 말할 수 있을 것이다.

 

 

 

  2-3 대기설법.hwp


 


God Bless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