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웬과 함께하는 아침

                                                                                  ( IVP )

 

 

 

서론

 

헨리 나우웬은 우리 시대의 가장 인기 있고 깊이 있는 영성 저술가 가운데 한 사람이었습니다.

사제이자, 심리학자이며 저명한 교수였던 나우웬은 '우리와 같은 사람'으로 기억됩니다. 인생과 신앙에 내재된 모순들을 해결하고자 노력했다는 점에서, 진정한 마음의 고향을 찾으려 했다는 점에서, 기쁨과 즐거움을 주는 예기치 않은 통찰들을 예찬한다는 점에서 그렇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그는 달라졌습니다. '의무'를 강조하던 젊은 목회자의 목소리가 인격적인 목소리로, 독자들이 마치 자신의 친구들인 양 그들을 자신의 삶의 기쁨과 슬픔으로 초대하는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그를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독자들도 1996년 그의 갑작스런 죽음을 애도했습니다.

나는 이 모음집이 새로운 독자들에게 나우웬과 그가 다룬 주제들, 곧 그의 삶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는 기도, 고독, 공동체에 대해 소개해 주리라 믿습니다. 또 후기 저술들에서 그는 한 가지 특별한 주제 곧 한이 없으신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다른 독자들 곧 나우웬의 팬들은 여기서 마음을 새롭게 하는 그의 글들의 진수, 곧 그들의 걸음에 도전을 주고, 짐을 가볍게 하며 그들을 그리스도와 옛 친구에 대한 기억으로 이끌어 줄 통찰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을 좋아하게 되었다면 책의 말미에 나와 있는 인용 도서 중 아무것이나 골라서 이 동료 여행자가 남긴 지혜의 보고를 발견하십시오. 편집자 이블린 벤스(Evelyn Hence)







God Bless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