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이중성을 다루는 법

 

당신 속에는 양과 사자가 있습니다. 영적 성숙이란 이 양과 사자가 함께 딩굴며 지내도록 해주는 능력입니다. 사자는 공격적이고 성숙한 자아이며, 주도적이며 결정을 내리는 자아입니다. 그러나 당신에게는 두려움 많고 연약한 양도 있습니다. 이는 애정과 지원과 격려와 보살핌을 필요로 하는 자아입니다.

당신이 사자에게만 주의를 기울일 때는 지나치게 힘을 쓰다가 지쳐 버리고 말 것입니다. 반대로 양에게만 주의를 기울일 때는 자칫 다른 사람의 보살핌만을 갈망하는 존재가 될 것입니다. 영적인 삶을 사는 요령은 당신의 사자와 양을 둘 다 온전히 인정하며 사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자신의 욕구를 무시하지 않으면서도 단호하게 행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더십의 재능을 저버리지 않고도 애정과 돌봄을 바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은 당신의 책임들을 벗어 버린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성숙한 자아가 된다고 해서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은 정반대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편안함을 느낄수록, 책임 있는 인간으로서 이 세상에서의 사명을 더 자유롭게 인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에게는 하나님을 위해 완수할 독특한 임무가 있음을 인정할수록, 당신의 깊은 필요가 충족되도록 마음을 더 잘 열 수 있을 것입니다.

 




God Bless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