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과거에 비해 많은 음식을 섭취하다 보니 과다한 칼로리 섭취로 인해 건강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효과적인 칼로리 소모를 위한 운동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칼로리 소모를 위한 운동은 운동효과와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고 칼로리 소모량을 60%까지 늘릴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한 몇가지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995BA9335A2625780C435D


1. 팔 90도로 유지하면서 앞뒤로 흔들기

 걷기 운동을 할 때의 팔동작은 팔꿈치를 90도로 유지한 상태에서 앞뒤로 흔듭니다. 팔이 앞으로 올 때는 가슴 높이까지, 뒤로 갈 때는 허리에 위치 하도록 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은 칼로리 소모를 15%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2. 무거운 중량으로 운동하기

 연구에 따르면 5kg 아령을 10번 드는 것보다 10kg아령을 5번 들 때 칼로리 소모량이 25% 더 크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무거운 중량으로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을 구성하는 단백질을 더 많이 분해를 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무거운 중량의 운동은 가벼운 중량의 운동보다 더 큰 근손실을 가져오게 되고 우리 몸은 손상된 근육을 회복시키기 위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3. 여러 운동 섞기

 세트로 나누어서 하는 운동은 똑같은 동작을 2~3세트 연달아 하는 것보다 한동작을 1세트 한 다음 다른 동작을 1세트 하는 식으로 전체동작을 2~3세트 반복하는 것이 칼로리 소모량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할 때, 세트와 세트사이의 휴식시간을 짧게 가지고 운동을 하다 보면 심박수가 높은 상태로 유지가 되어 칼로리 소모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4. 야외운동 

 야외운동은 실내에서 운동하는 것 보다 칼로리소모를 10%이상 증가시킵니다. 바닥이 평평한 실내와는 달리 바닥이 고르지 못한 야외에서 우리의 몸이 지면을 차고 추진하는데 좀더 힘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5. 경사 높이기

 트레드밀을 이용한 운동의 경우 경사를 활용하는 것이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됩니다. 경사의 이용은 경사를 이용하지 않을 때와 비교하여 칼로리 소모량이 60%까지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초반에는 경사를 낮게 하되 익숙해 지면 점점 경사를 올리는 방식으로 운동을 하면 효과적입니다.

99DF71335A262607250B19


이렇게 칼로리를 소모하는 방법은 짧은 시간에 칼로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소모 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음악을 듣거나 물을 많이 섭취하면서 하는 운동은 그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칼로리 소모에 효과적인 운동은 줄넘기, 복싱, 스피닝, 줌바, 트렘벌린 등이 있다고 하니 더욱 활동적으로 운동을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