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이 글의 목적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성 스승의 한분인 마이스터 에카르트의 영성적 체험과 지혜에 접근할 수 있는 문을 열어주는데 있다.  이것은 단순히 읽기 위한 글이 아니라  30일 동안 매일 묵상하고 기도할 수 있는, 영적 여정을 위한 것이다.(수도원 영성훈련을 위한 기초를 다지기 위함이다 -  korea abbey 주)
    이 글에서 제시하는 것들을 읽기 전에 구속하려는 것이 아니라 자유롭게 하려는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만약 어떤 날의 묵상이 와 닿지 않는다면 그 구절은 접어두고  마음에 와 닿는 구절로 돌아가 반복해서 묵상하십시오. 당신의 영혼에 깊이 느껴질 때까지 반복하십시오. (개신교 성도님들에게도 적합합니다. 아닌 부분은 그대로 지나가십시오. - korea abbey 주)


◎ 하루가 시작될 때.

   하루의 독서를 읽기 위해 조용한 장소와 시간을 마련하십시오. 독서 분량은 적지만 영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 또 당신의 존재에 대하여 새롭게 깨달을 수 있도록 쓰여 있습니다. 이 책의 목적은 당신을 끊임없이 부르시는 하나님의 현존 안에서 살고행동하기를 마음에 새기기 위한 것입니다.


◎ 하루 종일 내내

   하루의 독서를 마친 후에 당신은 만트라라고 부르는 한 문장을 보게 될 것입니다. 만트라는 힌두의 전통에서 따온 것으로 하루 동안 여러분이 바쁘게 움직일 때, 여러분의 영성 친구가 되어주는 말입니다. 그것을 조그마한 카드나 또는 수첩에 적어 어디를 가든지 자주 읽어보고 반복해서 암송하십시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의 일상적인 일을 멈추게 하거나 기피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만트라를 반복함으로써 여러분은 자신 안에 현존하고 계시는 하나님을 기억하고, 그 현존에 응답하려는 열망을 새롭게 할 것입니다.

   (그날의 특별히 주시는  혹은 은혜로운 성구를 암송함이 좋을 것입니다. 각자가 만드시어야 겠지오. - korea abbey 주)


◎ 하루가 끝날 때

   이제 하루를 보낼 시간입니다. 조용한 곳에 가서 정신을 고요히 침잠시키십시오. 숨을 깊이 쉬고 그 숨을 통해 당신의 몸에 있는 모든 긴장이 서서히 빠져 나가도록 의식적으로 천천히 숨을 들이쉬고 내쉬십시오. 이제 당신에게 던져진 질문을 읽어보고 하루를 되돌아보며 명상의 시간을 가지십시오. 불안해하거나 긴장하지 말고 주어진 질문에 천천히 대답하십시오. 이것은 시험이 아니라 당신의 하루일과의 끝에 영성적인 에너지를 집중시키는 길입니다. 이제 준비가 다 되었으면 저녁기도를 한 구절씩 읽으십시오. 하루를 시작하면서 독서 내용과 하루 종일 암송했던 만트라를 저녁기도에서 다시 한번 상기하십시오. 이제 정리를 하고 밤새도록 주님께서 당신을 사랑으로 포옹하고 보호하시기를 청하십시오. 그리고 편안히 주무십시오.


☞ 이 책을 활용하는 몇 가지 방법


    첫째, 이 책자를 활용할 때 당신이 원하는 방법을사용해도 좋습니다. 그날 주어진 말씀이 당신에게 와 당지 않거든 그 구절은 접어두십시오. 그리고 다음날 말씀이나 먼저 읽은 것 중에 당신에게 은혜로운 구절이 있으면 반복해서 묵상해 보십시오. 영적인 삶의 진리는 하루에 다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평생을 통해 흡수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시간을 넉넉히 가지십시오. 하나님과 함께 너그러워지고 당신 자신에 대해서도 인내심을 가져보십시오.


    둘째, 두 개의 구절이나 만트라를 같이 선택하십시오. 그것이 대조적이면 대조적일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그 두 가지 만트라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떻게 당신의 길을 밝혀주는지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셋째,  30일간의 여정 체험을 더욱 깊게 하기 위해서 영적 일기를 적도록 하십시오. 당신이 공감하는 독서 내용 중 한 구절을 택해도 좋고, 아니면 만트라를 택하여 그날 당신의 묵상을 적은 후 이를 깊이 고찰해 보십시오. 당신 자신의 묵상문도 한번 창안해 보십시오.


    넷째, 영성적 삶을 추구하고자 하는 사람들과 함께 작은 그룹을 만들어 보십시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서로서로 자신이 추구하는 것을 지지하고 묵상 가운데 하나를 택해 함께 기도하고 토론하기 위해서 일주일에 한 번이나 적어도 이 주일에 한번 만나도록 하십시오.


 


God Bless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