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일 째


◎ 하루가 시작할 때

「최상의 기도」

    모든 것을 성취하는 최상의 기도와 사람이 달성 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행위는 순수한 마음에서 나옵니다. 마음이 순수해질수록 우리의 기도와 행위는 더욱 힘을 얻고 더욱 길을 밝혀주며, 유용하고 찬미에 가득차게 될 것입니다.

    순수한 마음은 그 능력에 한계가 없다는 것을 압니다. 그렇다면 순수한 마음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요? 순수한 마음은 거리낌이 없으며 사물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순수한 마음은 자기 고집대로 하지 않으며 사랑을 베푸시는 하나님의 뜻에 따를 뿐입니다. 순수한 마음은 자기 자신을 잊어버리며 어떤 것도 지나쳐 버리거나 아무리 사소한 것도 최선을 다합니다. 기도를 통해 우리의 모든 것, 즉 마음·눈·귀·입·심장·손발 감각이 순수한 마음으로 향하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우리가 갈망하는 주님과의 일치를 찾을 때까지 기도를 멈추지 마십시오.

    하나님께 전적으로 헌신하는 마음은 인간의 본성과 정신에 선의 원천이 됩니다. 당신은 모든 일에서 하나님께만 연연하고, 하나님만이 당신의 위대함이 되도록 하십시오. 하나님을 꼭 붙잡으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서는 모든 좋은 것을 다 주실 것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을 추구하기만 하면 모든 좋은 것과 함께 하나님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예전에 당신이 찾던 그것이 이제는 당신을 찾아오고, 당신이 추구하던 것이 당신을 추구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한때 도망치려 했던 그것이 이제 당신을 피하여 도망칠 것입니다. 진정으로 하나님께 다가가는 사람에게는 하나님께 반대되는 것은 모두 사라져 버리고 하나님과 함께하는 것이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 하루 종일 내내

    당신이 하나님을 추구한다면 좋은 것과 함께 하나님을 찾아 얻게 될 것입니다.

    if you seek God, you will find God together with every good thing.


◎ 하루가 끝날 때

    편안하게 긴장을 풀고 모든 것이 흘러가게 놓아두십시오. 오늘 애태우고 근심했던 순간이나 사건을 다시 한번 떠올려 보십시오. 이제 그 순간을 머릿속에 그리며 근심 걱정 없이 거기에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러면 어떻게 상황이 달라집니까?


◎ 밤 기도

    주님, 제가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이 창조한 모든 것을 사랑할 수 있는 순수한 마음을 찾도록 도와주십시오. 당신께 봉사하는 동안 자신을 잊어버리게 해주십시오.



God Bless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