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십오일 째

◎ 하루가 시작될 때

「진정한 참회」

    사람들은 진심으로 회개하려면 굶거나 맨발로 걷는 것과 같은 특별한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최상의 참회는 하나님이 아닌 모든 것에서 완전히 돌아서는 것입니다. 그것이 당신 안에 있든 다른 피조물 안에 있든 간에 하나님 외에는 가치를 두지 않는 것입니다.

    진정한 회개는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든지, 무엇을 기뻐하든지 그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 가득찰 수 있도록 끊임없는 사랑으로 하나님을 대면하는 것입니다. 어떠한 방식으로든 당신이 하나님으로 더 많이 채우면 채울수록 당신의 회개는 더한층 진실한 것이 됩니다. 우리가 진정한 회개를 주님의 수난 안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신이 주님의 수난을 본받으면 본받을수록 당신의 죄는 고통과 함께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삶의 목적이 예수님의 삶과 수난, 그분이 하신 일과 그분이 거절하신 일을 그대로 본받는 것이 되도록 하십시오.

    예수께서 끊임없이 우리를 기억하신 것과 같이 당신의 마음속에 항상 그분을 간직하십시오. 이러한 회개는 모든 피조물을 넘어 하나님께만 의식을 들어올려 고정시키는 것입니다. 어떤 방법, 어떤 운동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성실하게 실천해 보십시오. 그리고 방해하는 것이 무엇이든 간에 그것을 당장 멈추고, 그 때문에 회개를 게을리하게 되었다 해도 마음쓰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당신이 어떤 일을 하는가보다 당신의 행위를 뒷받침해 주는 사랑과 헌신의 질에 관심이 있으시니까요.


◎ 하루 종일 내내

    진정한 회개는 끊임없는 사랑으로 하나님을 대면하는 것입니다.

    True repentance is to face God with constantlove.


◎ 하루가 끝날 때

    하나님께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십시오. 무엇이 당신을 하나님께로부터 멀어지게 했으며 또한 무엇이 하나님께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할까요?


◎ 밤 기도

    주님, 당신으로부터 멀리 있다고 느끼는 것들을 떠나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그리고 저를 좀더 당신께 가까이 다가가게 해주십시오.  사랑과 헌신이 저의 모든 행위가 되게 해주시고 다른 사람들도 당신의 영광을 알게 해주십시오.

 


God Bless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