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의 빛」
                           아그테길 샌포드

기도 실험

     예수님은 "심령이 가난한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요' (마 5 :3)라고 말씀하셨다. 그것은 자신의 영적 힘이 크지 않고 신념이 불완전하고 하나님과 인간에 대한 가르침이 불완전하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복되다는 뜻이다. 예수님은 그 사실을 알고 계신다. 자신이 진리의 모든 것을 알지 못한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행복하다. 왜냐하면 영적인 가난함을 인정하는 자만이 배우려는 마음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밝혀지지 않은 자연의 힘을 이해하는 방법 한 가지는 그 힘을 지식과 열린 마음으로 실험해 보는 것이다. 이 책은 배우려는 열심히 있는 사람에게 어린아이와 같은 단순한 방법을 제시해 준다. 사실 깊은 진리는 대부분 단순하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은 실험이다. 우리는 기도할 때 구체적인 기도 제목을 정하고 그것을 가지고 기도하고, 그 다음에는 그 기도프로젝트가 성공했는지 실패했는지를 판단한다 이 방법으로 성공하지 못했다면, 하나님과의 좀 더 나은 관계를 위해 조율한 후에 재시도 한다.

열매 맺기

    "온유한 자는 복이 있다니 저희가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 (마 5:5) 이런 완벽한 온유함의 태도는 자연 법칙에 대한 겸손이 겸비된 흔들리지 안는 믿음과,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그  법칙을 배우는 인내로 구성된다. 이러한 온유함을 통해서 우리는 자연법칙에 순응하는 법을 배웠고, 그렇게 함으로 훌륭한 열매들을 맺었다. 하나님을 찾는 사람들은 바로 그러한 온유함을 통해 믿음과 사랑이라는 하나님의 법칙에 순응하는 법을 배움으로써 열매를 맺을 수 있다.

기도로 가는 단순한 네 단계

     어떤 힘에 의해서든 열매를 맺기 위해 거쳐야 하는 첫째 단계는 그 힘에 접촉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는 첫째 단계는 바로 하나님께 접촉하는 것이다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 (시 46:10).
     그러면 이제 우리의 걱정과 염려를 옆으로 밀어 놓고, 우리의 마음을 고요히 하여 하나님의 실재에 집중하자. 우리는 하나님이 누구신지 하나님이 뭐 하는 분인지는 모른다 해도 이 우주를 지키고 있는 존재가 있다는 사실, 그리고 그 존재가 분명 우리는 아니라는 사실은 알고 있다.
     첫째 단계는 긴장을 풀고, 우리 외부에 생명의 원천이 있다는 사실을 떠올리는 것이다.
     둘째 단계는 이러한 인식을 다음과 같은 기도와 연결짓는 것이다‥‥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지금 내 안에 당신의 생명력을 더욱 더 많이 부어 주시옵소서."
     셋째 단계는 이 힘이 실제로 작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믿고, 그 사실을 믿음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우리가 무엇을 얼마나 요청하든지 간에, 그것을 받아들이고 감사할 때 비로소 우리 것이 된다. 우리는 이렇게 기도할 수 있다. "당신의 삶이 지금 제 안에 들어와 제 영혼과 정신과 육체의 생명력을 강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마지막 단계는 그 빛과 생명이 우리 안에서 작용하는 과정을 관찰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그 힘으로 어떤 일을 이루고 싶은지 결정해야 한다. 그래야 우리가 한 실험이 성공했는지 실패했는지를 확실히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구체적인 요청의 가치

     구체적으로 요청하기를 두려워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많이 있다. 직장에 다니는 어느 여성이 나에게 이런 얘기를 한 적이 있다. 그녀는 비가와도 자기 아이들이 흙탕물이나 빗물에 발이 젖지 않도록 구두 위에 신는 고무 장화 두 켤레를 보내 달라고 기도했다고 한다. 그랬더니 그 날밤 땅이 얼어붙어 이틀 동안 아이들이 물에 발을 젖지 않고 학교에 갈 수 있었고, 그 다음 날에는 이웃집 사람이 고무 장화 두 켤레를 선물로 주었다는 것이다.
     내가 어느 젊은이에게 이 일화를 들려주었을 때 그는 이렇게 말했다. "세상에! 저는 감히 그런 기도는 못해요. 만약 고무 장화를 받지 못했다면 어떻게 하죠?"
     그의 말에는 만약 고무 장화가 주어지지 않았다면 하나님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함축되어 있었다. 하지만 전등을 켰는데 불이 들어오지 않았다고 해서 그가 "세상에는 전기가 존재하지 않는다!"라고 말하지는 않을 것이다. "전등이 고장났군!" 하고 말할 것이다. 따라서 우리의 실험이 실패했다 하더라도 그것은 하나님이 없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 안에 이해할 수 있는 어떤 자연적인 것이 빠졌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 첫 번째 실험에 실패했다고 해서 좌절할 과학자가 있을까? 우리의 목적이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자신의 결점을 극복하는 것이라면,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능력 시험하기를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고무 장화나 새 코트, 더 큰 집은 단순한 기도 제목이 아닐지도 모른다. 우리는 그런 것들이 삶에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지에 대해 어쩌면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또 기도를 통해 그런 것들을 얻는 것에 대해 자기 자신보다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더 혼란스럽게 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처음 실험을 할 때 그런 것들을 가지고 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다. 기도 실험을 위해서는 최대한 단순한 목표를 택해야 한다. 그 목표는 유형적인 것이어야 한다는 사실도 기억해야 한다. 다시 말해, 그것은 우리가 분명히 확인할 수 있고 "기도가 이루어졌다' 또는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이러한 실험을 하기 두려워하는 사람이 세계 평화나 영혼 구원과 같은 어려운 목표를 위해 기도하는 데는 주저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얼마나 이상한가! 얻기 쉬운 일에 대해 기도함으로 하나님과 만나는 능력을 시험해 볼 용기가 없을 정도로 기도에 대한 믿음이 적은 이들이 세계를 위해하는 중보 기도는 힘이 없을 수밖에 없다. 세계 평화를 위해 기도하는 사람들이 모두 감기를 치유할 만한 기도의 힘을 가졌다면 이 세상은 24시간 내에 새롭게 변화될 것이다.

단순하고 개인적인 목표

     수많은 산에서 풀을 뜯고 있는 소도 모두 하나님의 것이고, 이 세상의 모든 고무 장화가 하나님의 통치 안에 있으며, 모든 사람의 감기를 치유하기에 충분한 능력이 하나님의 명령 아래 흐른다. 그러니까 우리의 첫번째 기도 실험을 위해 단순하고 개인적인 기도 제목 정하기를 두려워하지 말자. 물론 이 기도 제목은 하나님의 뜻에 합당해야 한다. 하나님의 뜻
에 거스르면서 하나님의 힘을 움직이게 하기란 물을 아래에서 위로 흐르게 하는 일만큼이나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현명한 엔지니어는 물이 흐르는 법칙을 잘 연구해서 그 법칙에 맞는 수로 시스템을 만든다. 현명한 과학자는 자연의 법칙을 잘 연구해서 그 법칙에 맞는 실험을 한다. 그리고 현명한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법칙을 잘 연구해서 그분의 법칙에 맞게 기도한다.
     우리의 작은 삶에 적용되는 한도 내에서 하나님의 뜻에는 그리 심오한 비밀이 있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의 성품에 적혀 있는데 하나님의 성품은 사랑이다. 따라서 우리가 사랑의 법칙에 따라 기도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기도를 하는 것이다.



묵상을 위한 질문 1
     구체적인 제목을 가지고 기도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두려움 때문인가? 응답을 받지 못하여 실망한 경험 때문인가?



영성 훈련 1
     당신이 아는 사람 중에 아픈 사람이 있으면 그를 위해 구체적으로 집중해서 기도하라. 그 사람의 치유를 위해 전심으로 기도하고. 카드나 편지를 보내 그를 위해 기도하고 있음을 알리라. 기도가 어떻게 응답되는지 관찰하면서 그 과정을 기록하라.



말씀묵상 1
      마태복음 8:5-10. 13


.......................................................................................아그네스 샌포드(Agnes Sanford, 1879-1982)
     아그네스 샌포드는 중국에서 장로교 선교사의 딸로 태어나 뉴저지에서 미 감독 교회 목사 사모로 여러 해 살았다. '기도를 통한 치유' 에 있어서 샌포드 여사의 접근법은 단순하고. 하나님이 사랑으로 치유하시는 힘에 대해 큰 확신을 담고 있다.
     그녀는 교리나 교파. 신앙 구조에 대한 복잡한 문제를 초월하여. 그리스도와 교회 중심
의 접근법을 따르고 있다. 그녀는 다양한 환경에서 폭넓은 교육을 받았다 치유의 도구로 쓰임 받은 일도 많이 있었다. 치유의 기도에 대한 책은 영어권 국가에서 수백만 부 팔렸다.


God Bless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