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dache01.zip


  제 1 장 생명의 길


                           열두 사도들의 가르침

           열두 사도들을 거쳐 백성들에게 베푸신 주님의 가르침

                         제 1 부  두 가지 길 (1-6장)

                              머리말 (1.1)

1.1 두 가지 길이 있습니다. 하나는 생명의 길이고 다른 하나는 죽음의 길인데, 두 길의 차이가 큽니다.

                             생명의 길 (1, 2-4장)

1.2 생명의 길은 이렇습니다. 첫째로, 당신을 만드신 하나님을 사랑하고, 둘째로 당신 이웃을 당신 자신처럼 사랑하시오. 또 무슨 일이든지 당신에게 닥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이거든 당신도 남에게 하지 마시오

1.3 이 말씀들의 가르침은 이렇습니다.  여러분을 저주하는 이들을 축복하고, 여러분의 원수들을 위해 기도하며, 여러분을 박해하는 이들을 위해서는 단식하시오. 여러분을 사랑하는 이들을 사랑하는 것이 무슨 은혜를 (베푼단 말입니까)? 이방인들도 그렇게 하지 않습니까? 여러분은 여러분을 미워하는 이들을 사랑하시오. 그러면 원수를 갖지 않을 것입니다.  

1.4 당신은 육적·신체적 정욕들을 멀리 하시오. 누가 당신의 오른쪽 뺨을 때리거든 그에게 다른 쪽도 돌려 대시오. 그러면 당신은 완전하게 될 것입니다. 누가 당신에게 천 걸음을 강요하거든 그와 함께 이천 걸음을 가시오. 누가 당신의 겉옷을 빼앗거든 그에게 속옷마저 주시오. 누가 당신에게서 당신 것을 가져가면 되돌려 달라고 하지 마시오. 당신은 (그렇게) 할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1.5 당신에게 청하는 모든 이에게 주고서 되돌려 달라고 하지 마시오. 아버지께서는 자신의 선물들이 모든 이들에게 주어지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행복하여라, 계명을 따라 주는 이는, 그는 무죄하기 때문이니. 불행하여라, 받는 이는, 그렇지만 누가 필요가 있어서 받으면 그는 무죄할 것입니다. 그러나 필요가 없는 이는 왜, 무슨 목적으로 받았는지 셈을 바칠 것이며, 감옥에 갇혀, 자신이 행한 것들에 대해 조사 받고 마지막 과드란스(* 호리=한푼)까지 갚을 때까지 거기서 나오지 못할 것입니다.  

1.6 이에 대해서는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누구에게 줄 것인가 알아낼 때까지 당신 자선금이 당신 손들에서 땀나게 하시오."


원문 ;
주석 ;    첨부화일 다운받아 압축을 푸시고 보십시오.


God Bless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