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의 구름 (은성출판사)

 

 

기도

 

하나님

모든 심령이 당신께 문을 열고

모든 뜻이 당신께 말을 합니다.

당신께는 아무 것도 감출 수 없습니다.

당신의 은혜로 내 마음의 뜻을 깨끗하게 해 주시사,

나로 당신을 완전히 사랑하고 합당하게

당신을 찬양하게 할 수 있게 해 주시기를

간절히 구하옵니다.

아멘.

 

 

 

머리말

 

성부와 성자와 성신의 이름으로, 아멘.

 

개인적으로 이 책을 소유하거나, 혹은 다른 사람에게서 빌려서 이 책을 읽게 된 사람에게, 사랑의 힘을 빌어 다음과 같이 부탁합니다. 썩을 육신을 입고 살지만, 활동적인 삶에서 뿐만 아니라 관상생활에서도 진실로 완전하게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이 되어 은혜의 도움을 받아 이 세상에서 가능한 최고의 지점에 도착하기를 간절히 원하는 사람에게만 이 책을 읽어 주거나 복사해 주십시오. 또 그런 사람이 아니면 이 책을 개인적으로나 공적으로 읽는 것, 또는 의도적으로 복사하는 것을 허락하지 마십시오. 그는 오랫동안 덕을 행하고 활동적인 삶을 실천함으로써 자신을 관상생활에 자신을 적응시키기 위해서 자신이 행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행해 왔고, 지금도 행하고 있는 사람일 것입니다.

사랑의 권위를 가지고 당신에게 다시 한 번 부탁합니다. 만일 그런 사람이 이 책을 읽거나 다른 사람에게 읽어 주거나 필사한다면, 또는 개인적으로나 공개적으로 그 책을 낭독하는 것을 보면, 지금 내가 당신에게 하는 것처럼, 시간을 충분히 내어 제대로 철저히 읽으라고 말해 주십시오. 이 책의 첫 부분이나 중간에는, 다음에 이어지는 내용에 의존하거나 그 맥락에서는 완전히 설명되지 않는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그것은 조금 뒤에, 아니면 끝 부분에서 설명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책의 한부분만 보고 다른 부분은 보지 않는 사람은 오류에 빠지기 쉽습니다. 당신이 그러한 오류에 빠지지 않으려면, 내 말대로 하십시오.

아첨꾼이나 수다쟁이, 자기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을 헐뜯는 세속적인 험담꾼들, 소문을 내는 사람들, 트집을 잡거나 객쩍은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은 이 책을 보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은 결코 그런 사람들을 위한 책이 아닙니다. 나는 똑똑한 성직자들이나 평신도들이 이 책에 간섭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활동적인 삶과 관련된 일에서는 무척 탁월할지 모르지만, 내가 이 책에서 다루는 주제는 그들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외적인 상태가 활동적인 삶에 속한 사람들은 제외됩니다. 그들은 내면적으로는 누구도 읽어낼 수 없는 결정을 하시는 감추어진 성령의 감화를 받기 때문에, 풍성한 은혜에 의해서 최고 수준의 관상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들은 참 관상자들 처럼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이따금씩 참여합니다. 이런 사람들이 이 책을 즐겨 읽게 된다면,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이 책이 큰 힘의 근원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75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마지막 장에는 우리가 관상 수련을 행하도록 하나님의 부름을 받았는지를 경험에 의해서발견해 내는 기준이 되는 상세한 지침들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God Bless You !